문화/음악

J Rabbit - 1집 It's Spring / 2집 Looking Around

bluewizy 2012. 7. 24. 00:35

 

우연히 라디오에서 음악을 듣고 반해서 구입하게 된 음반.

기교가 넘치는 음악들 중에서 꾸밈이 없이 순수하게 다가온 음악.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유튜브 동영상으로 나름 네트워크 상에서는 인기가 있는 팀이었다.

그래서 바로 음반을 구매해서 음악을 들어 보았다.

 

다른 음반 제작과 달리 one take 방식으로 녹음을 했다고 한다.(편집 없이 한 번에 녹음하는 방식)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모든 악기도 이 팀이 연주를 한다.

주로 작곡/메인 연주는 팀 멤버 중 정다운이 담당하고

보컬/퍼쿠션 등의 보조 연주는 정혜선이 담당한다.

멤버 이름을 보니 팀명이 왜 제이 래빗인지 감이 오지 않나? ^^

성이 둘다 '정'씨이고 토끼띠여서 저렇게 정했다고 한다. (어찌보면 단순한 작명.ㅋㅋ)

 

작곡 및 편곡도 괜찮지만 단순한 악기 구성과 기교가 없고 꾸밈 없는 보컬이 완전 매력적이다.

다만 이런 부분들이 장점일 수 있지만 아마추어적인 느낌이 날 수 있어서 사람에 따라 단점으로 느낄 수도 있을 듯.(특히 1집)

그러나 나에겐 온갖 기교의 홍수 속에서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었다.

한동안 나의 귓가에 울리는 음악이 될 듯 하다.

 

공식 홈페이지: www.friendz.net

 

몇 가지 노래 유튜브 링크

 

 

 

 

'문화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X XE-701 이어폰  (0) 2013.06.21